9.26.(금)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화재로 인해 주요 정부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행정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있어 국민 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
◎ 장애시간: ’25. 9. 26.(금) 20:15 ~ 장애복구 시점 미정
◎ 장애내용: 국민신문고, 안전신문고, 정보공개시스템, 부동산시스템 등 정부 시스템이 연계된 일부 서비스 운영 마비
◎ 대면 민원처리
구청을 방문하기 전 해당 서비스 가능 여부를 전화(해당 부서, 120 콜센터)로 확인해 주시고, 현장에서도 지연이나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미후홀구 장애시스템 대응현황 게시판을 통해 시스템별 민원처리 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게시판: 대표홈페이지> 소통참여> 미추홀소식> 장애시스템 대응 현황 [클릭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 장애시스템 대응현황]
◎ 정부24 관련 공지사항 안내 [클릭 -> 공지사항 상세 | 정부24 ]
[부동산공부] 토지·임야대장 발급은 각 지자체 주민센터 및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현재 모든 발급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신분증 본인확인 불가)
[혜택알리미/국민비서/주민등록증모바일확인] 시스템 복구 지연으로 당분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 복구지연으로 일부 민원 서비스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신청 페이지에서 세부사항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계기관서비스] 시스템 복구지연으로 일부 민원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 (고용부) 노사누리, 배우리 등 / (보훈부) 통합보훈 등
* (회원가입) 법인(비회원로그인/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