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제도개선 지침

목표 : 구민 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민원서비스 구현 추진과제
  • 구민이 편리한 효율적인 민원 서비스 제공
    • 01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확대
    • 02생애주기별 원스톱 서비스 확대
    • 03디지털 민원환경 이용활성화를 통한 구비서류 감축
    • 04민원 정보 수시 현행화 및 이용 편의 향상
  • 수요자 중심의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
    • 01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02원스톱 방문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 03구민의 생명·안전 관련 긴급민원 처리체계 구축
    • 04민원인 권익 보호 강화
  • 모두를 배려하는 포용적인 민원 서비스 강화
    • 01민원 취약계층 포용적 서비스 확대
    • 02모두가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
    • 03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실 환경 조성
  •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및 역량 강화
    • 01구민이 체감하는 민원·행정 제도 개선
    • 02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개선
    • 03민원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지원
2022년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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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팀 : 민원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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