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제도개선 지침

목표 : 모두가 편리하고 행복한 민원서비스 제공
  • 비대면·디지털 민원서비스 확대로 구민편의성 향상
    • 01디지털정부 서비스 제공 기반 확대
    • 02생활밀접·맞춤형 공공서비스 확대
    • 03디지털 민원서비스 확대
    • 04민원사무 정비 및 간소화
  •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환경 조성
    • 01법과 원칙에 근거한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02신속한 복합민원 처리를 위한 제도 운영
    • 03국민의 생명·안전 관련 민원 처리체계 구축
    • 04민원인 권익 보호 강화
  • 모두를 배려하는 민원환경 및 편의 제공
    • 01민원취약계층 편의 확대
    • 02안전한 민원환경 구축
  •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및 역량 제고
    • 01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비 및 자체 추진
    • 02민원 공무원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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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전화번호 : 032-880-4214
  • 최종수정일 : 2023-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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