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민원(민원24)

어디서나 민원 제도는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민원을 인터넷, 방문, 전화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본인이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운영 기관

  • 전국의 시·군·구, 읍·면·동주민센터

처리 기간

  • 즉시 민원은 접수 후 3시간 이내
  • 유기한 민원은 민원사무처리 기준표에서 정하고 있는 법정 처리 기한

처리 절차

  1. 가까운 행정기관 방문,전화,
    민원24(www.minwon.go.kr) 접속

    필요한 민원서류 신청

  2. 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서 민원서류 수령

    전화민원 가능 대상 : 지적(임야)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건축대장, 토지(임야) 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원, 개별주택 가격확인원, 공동주택 가격확인원, 경제점 좌표등록부 등

대상 민원 : 총 294종(온라인 신청 가능 110종)

  •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대학 졸업·성적 증명,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병적증명서, 개별공시지가 확인 등 294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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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보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전화번호 : 032-880-4217
  • 최종수정일 : 2024-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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