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기나눔 캠페인 & 미추홀구자원봉사센터
유난히 더 추운 올해 겨울, 주변 이웃을 위해 온기를 나누는 다양한 봉사 활동과 캠페인들이 전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2월28일까지 ‘온기나눔 캠페인’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 이 캠페인은 2023년 12월에 시작된 자원봉사 주간과 기부 주간을 포함한 활동들을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기관과 단체들이 참여한다. 이 기간 동안 기관별 자매결연을 통해 나눔을 활성화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자원봉사센터가 캠페인 홍보와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자원봉사단체와 기부자선단체, 국민운동단체 등 민간단체들이 주관하는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을 통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활동들이 이어진다. 특히 겨울철을 맞아 취약 계층을 위한 방한용품 전달, 사랑의 김장 나누기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들이 진행되며, 이웃과 함께 따뜻함을 나누고 겨울철 안전을 살피는 등 유형별 현장 활동도 활발히 이뤄진다.
이와 함께 미추홀구에서도 연초를 맞이해 2025년 다양한 봉사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미추홀구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를 운영한다. 청소년 자원봉사 학교란, 청소년들이 이웃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방학 기간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에는 자원봉사 입문교육, 문학산 환경정화 활동, 이웃에게 나눔하기, 탄소중립자원순환교육, 청소년 진로와 자원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온기나눔 캠페인’ 집중 기간 운영>
기 간: 2024년 12월1일부터 2025년 2월28일까지
참여단체:
① 범국민 추진본부 :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 15개 민간 자원봉사·기부 단체
② 지역 추진본부 : 지방자치단체
참여방법: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 접속 → 봉사 참여 → 지역·분야·구분·대상·상태 구분 후 검색 →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