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미추홀구의 숨은 맛집은 어디?
미추홀구는 ‘제23회 맛있는 집 발굴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9월21일 ‘제23회 미추홀 음식문화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 시상과 품평회를 가졌다. 1999년부터 시작된 대회는 경쟁력 있는 미추홀구 고유 음식점을 발굴·육성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음식문화 개선사업과 연계한 미추홀구의 주요 사업이다.
올해 경연대회는 지난 7월24일부터 8월11일까지 신청을 받아 1차 사전평가를 거쳐 14개 업소가 참가를 확정했다. 심사는 8월28일부터 9월1일까지 외식 ·식품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참가업소를 직접 방문해 출품 음식을 시식하고 음식의 맛, 영양, 구성·조화, 모양·색채, 조리·위생의 항목을 꼼꼼하게 심사했다.
경연대회 결과 ‘하얀감자탕’(하얀감자탕), ‘산삼본가’(산양산삼능이오리백숙), ‘이상수불뼈찜’(이상수불뼈찜), ‘웍’(양장피식사세트), ‘대나무베트남명품쌀국수’(베트남퓨전블랙타이거세트)가 우수업소로 선정됐다. 우수업소에는 지정증(상장)과 표지판을 제공해 맛있는 집으로 지정하고, 1년마다 영업 사항을 파악, 지정 취소 등 재정비를 실시한다.
‘하얀감자탕’은 인하대 후문 앞에 자리하고 있으며, 콩을 직접 갈아 넣은 육수에 3일 동안 푹 고아낸 국내산 돼지 뼈, 우거지, 갖은 채소를 함께 넣고 조리한 ‘하얀감자탕’이 대표메뉴로, 신선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사장님의 정성이 듬뿍 느껴지는 음식이다.
▶미추홀구 인하로 101
☎883-2225
‘산삼본가’는 학익동 법조타운 근처에 자리한 오리백숙 전문점으로, 직접 재배한 5~6년근 산양산삼과 직접 채취한 여러 가지 자연산
약초를 넣고 푹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 ‘산양산삼능이오리백숙’이 대표메뉴로, 면역력과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보양식이다.
▶미추홀구 소성로 181-10
☎432-0984
‘이상수불뼈찜’은 용현동 인하대역 근처에 자리하고 있으며, 직접 개발한 소스로 요리한 불뼈찜이 대표메뉴로, 1인분도 주문할 수 있으며, 맵기 또한 1단계부터 4단계의 선택이 가능해 특색 있는 매운맛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메뉴다.
▶미추홀구 독배로 311
☎433-1353
‘웍’은 미추홀구청 근처에 자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가 어우러진 ‘양장피’와 마늘종과 특제소스로 볶은 고기가 조화를 이루는 볶음면인 ‘마늘쫑면’이 대표메뉴로, 나이와 관계없이 선호도가 높다.
▶미추홀구 미추로 51
☎883-7938
‘대나무베트남명품쌀국수’는 학익동 법조타운 근처에 자리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맛의 베트남 퓨전 튀김 새우 요리와 사골과 신선한 채소, 베트남 천연 향신료를 활용해 12시간 동안 끓인 육수로 만든 쌀국수가 대표메뉴다.
▶미추홀구 소성로 192
☎876-2627
구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미추홀구의 대표 맛집을 널리 홍보해 미추홀구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주민들도 찾아오는 음식점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