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나이스미추

검색
회원가입
모바일 메뉴 열기
인기검색어

추천기사

마을의 현안문제를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해결하는 통두레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통통사업에 14곳 통두레모임이 선정됐다. ‘마을통통은 주민 간 협의와 협력으로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체를 활성화시키는 마을통두레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추홀구는 지난 3월부터 기후 및 에너지 전환, 돌봄·교육, 나눔·봉사, 안전개선 등 4개 분야에서 통두레모임을 지원하는 마을통통을 공모했다. 결과 총 33개 통두레모임이 신청했고 이중 14개 모임이 최종 선정됐다.

기후 및 에너지 전환 분야에 선정된 ‘#미세먼지_안녕통두레는 우리는 한 배를 탄 지구인사업을 통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생태 줍깅’,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냉장고 파먹기’, ‘비대면 벼룩시장등을 펼칠 예정이다.

돌봄분야에 선정된 주안4쓰리고’(살았고, 살고 있고, 살아갈 것이고) 통두레는 부모들이 어린이들에게 개발사업으로 사라져 갈 마을의 추억을 함께 만들고자 아듀~ 송내 어린이 공원 사업을 계획했다.

이외에도 도자기 화분 제작으로 환경정비 사업을 계획한 용일시장통두레, 감말랭이 수익금으로 취약계층 학생교복 지원하는 감나무골통두레, 수공예품을 제작하고 나누는 사업을 추진할 오병이어통두레가 각각 선정됐다.

또 환경쓰레기 재활용으로 공예품 전시를 계획한 노적산 호미마을통두레, 마을활동 실천 및 기록집을 제작할 우리마을 수호대통두레, 난타, 숲놀이체험, 원예, 공예체험교육을 계획한 랑랑랑 특공대통두레, 불법광고물 제거사업을 계획한 주안청결지킴이통두레가 선정됐다.

삼동꽃마을통두레는 꽃바구니와 천연비누 만들기 사업을, ‘웰빙소금꽃통두레는 천연소독제와 비누, 친환경샴푸 제작으로 친환경 캠페인 운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반딧불통두레는 도시텃밭 수확물 나눔, 어르신과 송편빚기, 공기청정식물 가꾸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안6동이어라통두레는 마을스토리 책자 제작, ‘풍성한마을통두레는 패트병을 활용한 식물재배, 화분만들기 등 생활속 자원 재활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통두레 모임으로부터 시작하는 마을 곳곳의 행복한 변화가 기대된다주민들의 작지만 소중한 활동이 지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통두레모임은 같은 동에 거주하는 주민 3인 이상 모임으로 재료비, 강사비, 홍보비 등 모임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마을공동체 활동과 마을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시민공동체과(880-5994)나 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 본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만족스러우신가요? 평가에 참여하시면 홈페이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닫기
추천 기사
  1. “정책 핵심 골목에 두고 현장중심 행정 펼쳐”
  2. 재난관리기금, 코로나 지원금으로 운용
  3. 미추홀구청사 새로 짓는다
  4. “환경 지키는 ‘지구세탁소장’ 입니다”
  5. 다문화강사에게 전통문화 배운다
  • 구정종합
  • 의정소식
  • 복지/건강/생활
  • 문화/교육/인물
  • 칼럼/기고
  • PDF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