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나이스미추

검색
회원가입
모바일 메뉴 열기
인기검색어

추천기사

마을골목 특성화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숭의 1.3깨끗하고 예쁜 구름다리 조성을 비롯해 10개 동에서 진행되고 있거나 진행 예정된 사업들이 주민 참여로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8월 문학동은 걷고 싶은 행복한 길 조성사업을 통해 매소홀로 506(솔뫼아트빌)에서 매소홀로514번길 6-22(희망주택)까지 문학사거리에 위치한 낡고 지저분한 벽화를 정비했다. 트릭아트를 활용해 사계절 꽃을 테마로 산뜻하고 밝은 이미지로 변신시켰다. 골목은 주민참여자 골목행복리더가 월 1회 정기적으로 관리한다.

9월초 사업이 완료된 주안6태극기 휘날리며는 단순하고 밋밋했던 골목이 태극기 테마 골목으로 탈바꿈 됐다. 경인로471번길 일대 9세대 벽에 태극기테마 그림들이 그려졌다. ‘태극기 휘날리며365일 태극기 게양 등에 대한 주민 의견을 반영한 사업으로 태극기 테마 골목을 조성함과 동시에 태극기에 관한 관심을 유도하면서 애국심 고취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11월 중에 완공 예정인 용현2옛 추억이 깃든 테마거리 조성은 아암대로29번길13(용현대우아파트) 인근에 구 터미널에 얽힌 옛 추억과 정취를 떠올릴 수 있는 버스를 테마로 공간이 조성된다. 버스 모양 조형물 포토존 및 구 터미널 이야기를 담은 안내판이 설치될 예정이다.

이밖에 용현1.4빛고을 골목길은 수봉남로6번길 일대에 골목입구 조명판 설치, 골목화단 재정비, 담벼락에 있는 시화를 교체하고 전신주 및 도시가스 함을 테마에 맞게 디자인 한다. 또 수봉남로 18번길 쉼표 골목길은 경사가 심한 골목에 안전봉 설치, 쉼터의자 설치, 화분 재정비 등으로 안전한 힐링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용현3동은 독정이로30번길부터 수봉남로17번길 일원에 전신주 정비, 분리수거 시설물 설치,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조명 설치 등을, 용현5동은 주민 둘레길 운동 코스에 마을 아이들의 성장과정을 공유할 수 있는 창구를 조성하게 된다.

학익1담쟁이길 조성은 한나루로 342-14 일대 고물상 벽 환경 개선에 들어간다. 고물상 벽면에 미니 화단 설치, 폐자원을 이용한 조형물을 설치하면서 어둡고 침침한 골목길을 환한 이미지로 개선할 예정이다.

학익2동 주승로52번길 신동아아파트 3, 4차 축대에 세계 명화 액자를, 목재형 아트웰에 캘리그라피 글이 게시되는 등 갤러리가 조성된다.

2021 마을골목 특성화 사업은 골목길 명소화를 통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사업으로 해당 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을 골목 관리 주체로 지정해 지속적 관리를 하게 된다. 또한 주인의식과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고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으로 골목길 범죄예방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 본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만족스러우신가요? 평가에 참여하시면 홈페이지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닫기
추천 기사
  1. “우리동네 맛집을 소개합니다”
  2. 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인증
  3. 주차문제 같이 해결해요
  4. ‘백세 인생’의 새로운 시작
  5. 함께 누리는 행복 ‘문화누리카드’
  • 구정종합
  • 의정소식
  • 복지/건강/생활
  • 문화/교육/인물
  • 칼럼/기고
  • PDF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