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과 재취업을 준비하는 청장년층 등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구는 올해부터 바리스타, 심리상담사, 방과 후 학교 지도사 등 50여 개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무료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미추홀구 평생학습관은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평생학습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평생교육 공조 체제 형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21일 디딤에듀원격평생교육원과 평생교육 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22년부터 적용되는 업무협약 교육과정은 총 54개 과정으로 직무능력전문화과정, 상담사과정, 공예과정, 지도자과정, 기타과정 등 민간자격증 취득과정과 국가공인자격증 과정 등이다.
온라인 무료학습 과정을 살펴보면 직무능력전문화과정은 5개 과정으로 비영리마케팅전문가와 인성교육지도사가 포함돼 있다. 인성교육지도사는 자격을 취득하면 각 교육기관에서 전문지도자와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다. 상담사과정은 15개 과정으로 부모교육상담사와 가족상담사가 포함돼 있다. 지도사과정은 아동교육지도사를 포함한 19개 과정이다. 그 외 기타과정으로는 바리스타과정, 병원코디네이터과정 외에 다수 과정이 있다. 학습자 중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경우 시험에 응시하고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본 협약에 따라 자격증 발급 비용 중 소정 금액은 미추홀구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된다. 수강 신청은 미추홀구 홈페이지 평생학습관(https://www.michuhol.go.kr/lll)에서 연계된 교육원 팝업창을 통해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골목 골목’ 모두가 배움으로 통하는 미로(迷路) 더하기 미로(美路)의 평생학습도시를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구민들에게 평생학습을 통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880-4840(미추홀구 평생학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