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기사

작년 구민 여러분 앞에서 한목소리로 의원선서를 하며 제9대 전반기 의회의 새로운 출발을 알린 지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지난 1년간 제9대 전반기 의원 15명 전원이 한마음으로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대변하고, 구민의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기 위해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습니다.

그동안 우리 미추홀구의회는 과거의 답습에서 벗어나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집행부에 대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구정질문과 현장방문 등을 통해 올바르게 추진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대안을 제시해 왔습니다. 또한, 구민들이 바라고 원하는 지역의 숙원사업들이 의회에서 무르익어 집행기관에서 완성되는 행정을 위해 지방의회 본연의 임무를 게을리하지 않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지난 1년간 미추홀구의회는 제266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의원들의 전문성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위원회를 구성하고, 이후 제273회 정례회까지 총 8회에 걸친 회기를 통해 조례 제정·개정, 예산·결산 심의 확정, 행정사무감사와 조사, 기타 회기 내 활동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무엇보다 침체된 지역경기를 되살리고 어려운 이웃들을 내 몸처럼 돌보고자 경제 활성화와 주민 복지에 중점을 뒀고 비회기 중에도 관내의 다양한 민원사항과 주민들의 가감 없는 목소리를 듣고 해결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1년간 제9대 전반기 미추홀구의회는 초선의원들의 부족한 경험, 제도적으로 열악한 자치 환경 속에서도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면서 구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 속에서 불편 없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발전을 위한 방향 제시와 함께 정책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성숙하고 안정된 가운데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낙후된 시설이 많은 인천의 원도심 지역인 미추홀구에 활력을 불어넣어 구민의 삶에 에너지가 넘치고 활기찬 지역으로 변모해 다시금 인천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미추홀구의회 전 의원들이 도시재생과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꾸준한 연찬과 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형식적인 의안이 아닌 주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안 발의를 위해 의원들의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지방의회는 명실상부한 주민의 대표기구입니다. 9대 미추홀구의회가 지역주민의 대변자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기초를 튼튼히 해주는 한편, 향후 남은 3년의 임기 동안 미추홀구의회 의원은 단결된 모습으로 구민 모두가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심혈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미추홀구의회는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는 열린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작은 냇물이 모여 큰 강, 드넓은 바다를 이루듯지역의 한 분, 한 분의 의견도 소중히 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나아가 민원 현장을 방문해 지역  불편사항을 협의하고 해결해 나가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항상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는 미추홀구의회는 구민 여러분과의 소통의 장을 만들고, 늘 열린 자세로 구민 여러분의 말씀을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진심과 애정이 담긴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9대 전반기 미추홀구의회는 지난 1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의원 전원이 단합된 모습으로 구민들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 본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만족스러우신가요? 평가에 참여하시면 누리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닫기
추천 기사
  1. 한자리에 모이면 가족이 됩니다
  2. 풍성한 결실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3. 아름다운 동행으로의 초대
  4. 가을의 문을 여는 문화 향연!
  5. 응급상황 발생 시 가까운 응급실 확인!
  • 구정종합
  • 의정소식
  • 복지/건강/생활
  • 문화/교육/인물
  • 칼럼/기고
  • PDF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