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는 9월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서점과 연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는 초등학생 작가’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나는 초등학생 작가는 이랑도서관과 한우리도서관에서 진행한 초등학생 작가 육성 프로젝트로 미추홀구립도서관만의 특화 프로그램이다.
그림책 특화 이랑도서관은 20명의 초등학생을 모집해 3월부터 4월까지 4회에 걸쳐 ‘꿈’을 주제로 20가지 이야기를 글과 그림으로 담아냈다. 만화·웹툰 특화 도서관인 한우리도서관에서는 3월부터 5월까지 9회에 걸쳐 10명의 초등학생이 ‘봄·여름·가을·겨울’을 주제로 기획부터 캐릭터 그리기 등 웹툰 출판 전 과정에 참여했다. 초등학생 작가들의 작품은 출판사 전문교정자와 편집디자이너, 프로그램 운영 웹툰작가의 원고 교정과 그림 편집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에 출간한 도서는 참가자 개인의 소장을 넘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이랑도서관에서 출판한 도서 ‘도깨비는 미래가 궁금해’는 알라딘, 교보문고, 쿠팡, YES24 등 대형 온라인 서점과 지역서점인 학산서점을 통해 7월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한우리도서관에서 출판한 웹툰도서(제목 미정)는 8월 말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초등학교와 연계해 각급 학교도서관에 출간도서를 비치하고 수업 자료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 출판기념회는 초등학생 작가 30명이 집필한 2권의 책 발간을 기념하고 책으로 소통하는 지역독서문화 행사의 장으로 마련됐다. 초등학생 작가 30명을 포함한 주민 약 250명을 초대해 도서출판과정 영상을 상영하고 작가 사인회와 도서판매, 그림 작품 전시, 책표지 만들기 체험행사, 마술공연 등을 진행한다.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해 멋진 작품을 제출한 초등학생 작가 모두에게 수료증을 증정하고, 이랑도서관 초등학생 작가상 3명, 한우리도서관 초등학생 웹툰작가상 3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도 미추홀구 도서관 작가 육성 프로젝트에 참가 희망하는 예비 작가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구 시민공동체과(☎ 728-6815)로 문의하면 된다.
‘나는 초등학생 작가’ 출판기념회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도서관 초등학생 작가 육성 프로젝트
•일시 : 9월9일(토) 10:30~12:30
•장소 : 미추홀구청 대회의실
•내용 : 작가 사인회, 마술공연, 책표지 만들기 체험행사, 출판과정 전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