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기사

2017년부터 시작된 미추홀구 청년창업 희망스타트 지원사업은 제운사거리 일대를 청년창업 특화거리로 지정하고 2023년까지 총 15개의 지점을 확보했다. 인테리어 리모델링 비용, 임대료 등 상황에 따라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해 왔다. 그리고 얼마 전, 또 한 명의 청년 사장이 꿈의 새싹을 틔웠다.

청년창업 특화거리에 12호점으로 새롭게 문을 연 윌유케이크미(Will you cake me)’. 재료부터 디자인까지 고객의 취향을 100% 반영해 제작하는 주문제작 케이크와 고객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윌유케이크미의 케이크가 기존 케이크와 다른 점이 있다면 주문제작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맛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케이크는 우유, 달걀 등 신선도가 중요한 재료로 제작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2~3일 이내인 경우가 많다. 이에 냉동된 케이크를 해동해 유통하거나, 우유와 달걀이 아닌 유지 등 대체 재료를 활용해 케이크를 만들기도 한다.

윌유케이크미는 주문제작 시스템을 통해 재료는 필요한 만큼 구매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제작해 유통한다. 덕분에 신선한 재료를 활용한 순수 생크림 케이크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주문 케이크에서 주를 이루던 버터, 크림치즈가 아닌 생크림을 사용함으로써 맛과 품질이 보장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음료도 케이크와 어울리는 재료를 엄선하고, 메뉴의 수를 줄여 단가를 낮춰 판매하고 있다. 최근 홈베이킹에 대한 취미와 관심사가 높아지면서 집에서 케이크를 직접 구워 선물하고 싶어 하는 사람과 케이크 숍을 창업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클래스를 통해 기본적인 케이크 제작 기술부터 디자인 고급 기법까지 교육하며,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완벽한 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클래스는 하루 취미로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와 난이도별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케이크 전문 클래스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다. 클래스는 향후 운영 예정이며, 예약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로 하면 된다.


문의 일자리정책과 880-7991

 

대 표: 노연진

주 소: 미추홀구 인하로 170-3, 1

영업시간: 월요일, ~일요일 11:30~20:00

문 의 010-9908-7639

instagram.com/willyoucake.me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및 상업적 이용금지,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 본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만족스러우신가요? 평가에 참여하시면 누리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닫기
추천 기사
  1. 달빛 맞으며 봄맞이 산책을 즐겨볼까?
  2. 모든 아동이 행복한 도시 미추홀구를 위해
  3. 새해 결심했던 금연... 실패하지 않으셨나요?
  4. 제철 식재료 활용 건강밥상
  5. 아파트에 불이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구정종합
  • 의정소식
  • 복지/건강/생활
  • 문화/교육/인물
  • 칼럼/기고
  • PDF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