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는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가는 청년들이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주고자 자격증 응시료, 면접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은둔·고립하는 청년들에게 심리상담, 일 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사회 복귀를 지원하는 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다.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은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기간 중 예산이 소진되기 전까지 운영한다. 지원 자격은 18세부터 39세 청년 중 미추홀구에 거주하며, 응시일 현재 미취업 상태인 청년으로 한정한다. 1인, 1회 최대 10만원의 실비범위 내에서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한다. 필기와 실기로 구분되는 시험의 경우 1회만 신청 가능하다. 지원자격,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청년포털(인천유스톡톡) 누리집(https://youth.incheon.go.kr)에서 회원 가입 후 확인할 수 있다.
‘청년 면접수당 지원사업’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기간 중 예산이 소진되기 전까지 운영한다. 지원자격은 신청일 현재, 미추홀구 거주 미취업 청년(18세~39세)이며, 면접을 보려는 기업이 수도권 소재(서울, 경기, 인천)일 경우에만 해당한다. 해당 기간 1인 최대 2회, 1회당 5만원을 지원하며, 이외 제출 증빙 자료에 대해서는 인천청년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둔·고립 청년 지원 프로그램’은 5월 7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대상자는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은둔·고립 청년(18세~39세)으로 은둔·고립 정도 확인 후 선정하며, 장소는 청년거점공간 ‘청년 브릿지’(미추홀구 한나루로 485)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마음돌봄 어울림 프로그램(6회), 체험활동(3회), 일 경험 등이다. 접수기간은 지난 4월부터 프로그램 운영 기간까지 수시로 받는다. 접수는 온라인의 경우 인천청년포털(인천유스톡톡)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경우 구청 일자리정책과 청년정책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앞으로 미추홀구는 높아져만 가는 청년들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더 많은 청년들이 구직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수당 등을 지원하는 등 청년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주는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하고자 한다.
문의 일자리정책과 ☎880-7993
- 이전글 따뜻한 봄 찾아온 미추홀구의 축제
- 다음글 미추홀구 착한가격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