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공감과 참여
"미추홀구 구민의 작은 소리도 귀담아 듣겠습니다"
구청장 직통 문자 서비스 「미소 문자」 운영
-
- 운영시기:
- 연중
-
주요내용
- 구민들의 고충 및 건의사항(의견)을 직통 휴대폰(010-6291-4013) 문자로 접수 받고 신속하게 처리 (3일 이내)
구청장 만남의 날 ‘새로운 미추홀, 열린 소통’ 「미소만남」 운영
-
- 운영시기:
- 분기별 2회
-
- 장소:
- 구청장실, 구청 내 회의실, 민원 현장 등
-
- 참석대상:
- 구청장 면담 요청자 중 선정(개인/단체)
-
주요내용
- 개선이 요구되는 생활 불편, 고충 상담, 집단 민원 등
- 지역 숙원사업 및 기타 구청장에게 바라는 사항
구청장 동 방문 「주민과의 대화 」 운영
-
- 운영시기:
- 연 1~2회
-
- 장소:
- 21개 동 행정복지센터, 주요 사업 현장 등
-
- 참석대상:
- 동별 주민 등
-
주요내용
- 동 주요 현황 및 민선8기 주요 추진상황 보고
- 주민 건의사항 수렴, 주요 현장 방문 등
쉼터 리모델링 사업 주민 설명회
-
- 일시:
- 2023. 6. 29.
-
- 장소:
- 주안7동 행정복지센터
-
- 주요내용:
- 쉼터 리모델링 기본계획(안) 설명 및 주민 의견 청취
- ※ 관련공약:
- 도심지 내 공원 조성(4-62-1)
숭의로터리 분수대 리모델링 사업 주민 설명회
-
- 일시:
- 2023. 8. 23.
-
- 장소:
- 숭의2동 행정복지센터
-
- 주요내용:
- 숭의로터리 분수대 리모델링 기본계획(안) 설명 및 주민 의견 청취
- ※ 관련공약:
- 노후시설 개선 및 교통시야 확보를 위한 리모델링 사업 추진(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