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공감

주민공감과 참여 "추홀구 구민의 작은 리도 귀담아 듣겠습니다"
구청장 직통 문자 서비스 「미소 문자」 운영
  • 운영시기:
    연중
  • 주요내용
    • 구민들의 고충 및 건의사항(의견)을 직통 휴대폰(010-6291-4013) 문자로 접수 받고 신속하게 처리 (3일 이내)
구청장 만남의 날 ‘새로운 추홀, 열린 통’ 「미소만남」 운영
  • 운영시기:
    분기별 2회
  • :
    구청장실, 구청 내 회의실, 민원 현장 등
  • 참석대상:
    구청장 면담 요청자 중 선정(개인/단체)
  • 주요내용
    • 개선이 요구되는 생활 불편, 고충 상담, 집단 민원 등
    • 지역 숙원사업 및 기타 구청장에게 바라는 사항
구청장 동 방문 「주민과의 대화 」 운영
  • 운영시기:
    연 1~2회
  • :
    21개 동 행정복지센터, 주요 사업 현장 등
  • 참석대상:
    동별 주민 등
  • 주요내용
    • 동 주요 현황 및 민선8기 주요 추진상황 보고
    • 주민 건의사항 수렴, 주요 현장 방문 등
쉼터 리모델링 사업 주민 설명회
  • :
    2023. 6. 29.
  • :
    주안7동 행정복지센터
  • 주요내용:
    쉼터 리모델링 기본계획(안) 설명 및 주민 의견 청취
※ 관련공약:
도심지 내 공원 조성(4-62-1)
숭의로터리 분수대 리모델링 사업 주민 설명회
  • :
    2023. 8. 23.
  • :
    숭의2동 행정복지센터
  • 주요내용:
    숭의로터리 분수대 리모델링 기본계획(안) 설명 및 주민 의견 청취
※ 관련공약:
노후시설 개선 및 교통시야 확보를 위한 리모델링 사업 추진(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