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관교동 주민자치회,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담당부서 : 관교동
  • 작성일 : 2026-06-11
  • 조회 : 48
관교동 주민자치회, 위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게시글 의 로 구성된 테이블입니다.
미추홀구 관교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경미)는 지난 10일 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실무 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위원들의 전문성과 책임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교육길잡이 '품'의 대표인 유진주 강사가 진행한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 활동의 의미와 위원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다. 유 대표는 주민자치의 가치와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에서 하는 일, 위원으로서 가져야 할 자세를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위원들은 주민들 스스로가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민자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이어 진행될 2차 교육에서는 다른 지역의 주민자치 우수 사례 사례를 살펴보며,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과 동네 특성에 맞는 자치 사업 발굴 방안을 다룰 예정이다.

김경미 회장은 "이번 교육이 위원들이 주민 중심의 동네 발전을 이끌어갈 능력을 키우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통해 더욱 활발한 주민자치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정보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전 부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만족스러우신가요? 평가에 참여하시면 누리집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맑음 27℃
미세먼지 좋음
초미세먼지 좋음
  • 미추홀구
  • 민원안내
  • 정보공개
  • 소통참여
  • 분야별정보
퀵메뉴 열기
민원안내 직원찾기 자주찾는메뉴 청사안내